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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유게시판
 
작성자 서비
작성일 2009-12-26 03:29
분 류 기타
ㆍ추천: 0  ㆍ조회: 8192      
mangos gm command
권한 등급은 다음과 같습니다.

0 : Accessible to all users 모든 유저 사용 가능
1 : Moderator's commands 조정자 사용 가능
2 : Gamemaster's commands GM 사용 가능
3 : Administrator's commands 관리자(운영자) 사용 가능

모든 명령어를 다 사용하려면 계정이 3 레벨이어야 합니다.

acct
필요한 GM Level : 0
문법: .acct
자기 계정의 접근 레벨을 보여줍니다.

addgo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addgo #id
현재 위치에 gameobject_template 테이블에서 #id의 게임 오브젝트를 추가합니다.
참고: 이 명령어는 .gameobject 명령어와 똑같습니다.

addgrav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addgrave (any|alliance|horde)
현재 위치에 `any` 또는 특정 faction으로 무덤을 추가합니다. 반경 50f 이내에 이미 다른 무덤이 있다면, 새로 만드는 것 대신에 이 무덤을 조정하여 방향과 faction을 수정합니다. 현재 위치의 zone은 자동으로 생성된 무덤으로 연결됩니다.

additem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additem #itemid [#itemcount] 또는 .additem 0 #itemcount $itemname
#itemid 라는 id의 아이템을 #itemcount 갯수만큼 선택한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추가합니다. 만약 #itemcount 을 생략하면 아이템 1개만 만들어집니다.
두번째 문법을 사용할 경우 $itemname에 정확한 아이템 이름을 넣어서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additemset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additemset #itemsetid
#itemsetid이라는 id의 아이템셋의 아이템들을 자신이나 선택한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추가합니다. 아이템셋의 아이템들은 각각 하나씩만 추가될 것입니다.

addmove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addmove [#waittime]
자신의 현재 위치를 선택한 크리쳐의 waypoint로 추가합니다. 선택사항으로 대기 시간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addsh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addsh
자신의 현재 위치에 영혼의 치유사를 추가합니다.
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.

AddSpawn
필요한 GM Level : 2
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.

addspirit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addspirit
만약 현재 위치에 대해 정의된 것이 있다면, 현재 위치에 영혼의 치유사를 스폰합니다.
명령어가 금지되어 있습니다.

addspw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addspw #creatureid
#creatureid에 해당하는 크리쳐를 스폰합니다.

addweapon
필요한 GM Level : 3
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.

allowmov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allowmove
선택한 크리쳐의 움직임을 허용 또는 금지합니다.

anim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anim #emoteid
자신의 캐릭터에게 #emoteid의 감정을 표현하게 합니다.

announce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announce $MessageToBroadcast
접속 중인 모든 사용자에게 전체 메세지를 보냅니다.

aura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aura #spellid
자신의 캐릭터에게 #spellid의 스펠로부터 오라를 추가합니다.

bank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bank
자신의 은행 인벤토리를 보여줍니다.

changelevel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changelevel #level
선택한 크리쳐의 레벨을 #level로 변경합니다.
#level의 범위는 1에서 63까지입니다.

commands
필요한 GM Level : 0
문법: .commands
자신의 계정 레벨에서 사용 가능한 명령어 목록을 보여줍니다.

createguild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createguild $GuildLeaderName $GuildName
$GuildName을 길드 이름으로, $GuildLeaderName이라는 플레이어 이름을 길드 리더로 하여 길드를 만듭니다.

delete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delete
선택한 크리쳐를 지웁니다.

demorph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demorph
선택한 플레이어의 모습을 원래대로 회복합니다.

di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die
선택한 플레이어나 크리쳐를 죽입니다. 플레이어나 크리쳐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을 죽입니다.

dismount
필요한 GM Level : 0
문법: .dismount
탈 것에 타고 있다면 내리게 됩니다.

displayid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displayid #displayid
선택한 크리쳐의 모델 id를 #displayid로 바꿉니다.

distanc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distance
자신의 캐릭터와 선택한 크리쳐 사이의 거리를 보여줍니다.

emot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emote #emoteid
선택한 크리쳐를 #emoteid의 id에 해당하는 감정표현을 하게 합니다.

explorecheat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explorecheat #flag
선택한 플레이어에게 모든 맵을 드러내거나 숨깁니다. 만약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에 대해 맵을 드러내거나 숨깁니다.
#flag 값이 1이면 드러내고 0이면 숨깁니다.

factionid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factionid #factionid
선택한 크리쳐의 faction 값을 #factionid로 설정합니다.

gameobject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gameobject #id
gameobject_templates 테이블에서 해당 #id의 게임 오브젝트를 자신의 현재 위치에 추가합니다.

getvalu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getvalue #field #isInt
선택한 크리쳐의 #field 라는 필드 값을 얻습니다. 만약 크리쳐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필드 내용을 얻습니다.
만약 구하고자 하는 필드 값이 정수라면 #isint 에 1을 사용하세요.

gmlist
필요한 GM Level : 0
문법: .gmlist
접속중인 GM 목록을 보여줍니다.

gmoff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gmoff
자신의 캐릭터 이름에 이라는 접두어를 금지합니다.

gmon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gmon
자신의 캐릭터 이름에 이라는 접두어를 허용합니다.

go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go #position_x #position_y #position_z #mapid
주어진 좌표로 순간이동합니다.

goname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goname $charactername
$charactername이라는 이름의 캐릭터에게로 순간이동합니다. 같은 그룹에 속할 경우에는 캐릭터 이름을 써도 되지만 캐릭터의 초상화를 클릭해서 선택해도 됩니다.

gps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gps
선택한 캐릭터나 크리쳐의 위치 정보를 보여줍니다. 위치정보는 X,Y,Z 좌표와 서있는 방향, 맵 id, zone id가 포함됩니다.

guid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guid
선택한 캐릭터의 GUID를 보여줍니다.

help
필요한 GM Level : 0
문법: .help $command
제시한 $command 명령어의 사용법을 보여줍니다.

hidearea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hidearea #areaid
선택한 캐릭터에게 #areaid 의 area를 감춥니다. 캐릭터를 선택하지 않은 상태라면 자신에 대해 area를 감춥니다.

hover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hover #flag
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hover mode를 허용하거나 금지합니다.
#flag 값이 1이면 허용, 0이면 금지하게 됩니다.

info
필요한 GM Level : 0
문법: .info
접속중인 사용자 수를 보여줍니다.

item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item #guid #amount
#amount 만큼의 #guid의 아이템을 선택한 상인에게 추가합니다.

itemmove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itemmove #sourceslotid #destinationslotid
자신의 인벤토리 중 #sourceslotid 에서 #destinationslotid 로 아이템을 이동합니다.
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.

itemrmv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itemrmv #guid
선택한 상인에게서 #guid라는 GUID의 아이템을 제거합니다.

kick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kick $charactername
$charactername이라는 이름의 캐릭터를 추방합니다.

learn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learn #parameter
선택한 캐릭터가 #parameter 라는 id의 스펠을 배우도록 합니다. GM은 .learn all을 사용하여 Game Master용의 기본 스펠을 모두 배울 수 있습니다. .learn all_lang 을 사용하면 모든 언어를 배울 수 있고, .learn all_myclass를 사용하면 자신이 속한 직업군에서 가능한 스펠을 모두 배울 수 있습니다.(이 경우 선택한 캐릭터가 무엇인지는 무시됩니다.)

learnsk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learnsk #skillId #level #max
선택한 캐릭터에게 #skillId의 스킬을 현재 레벨은 #level로 최고 레벨은 #max로 하여 배우도록 합니다. 만약 캐릭터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이 스킬을 배우게 됩니다.

levelup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levelup #numberoflevels
선택한 캐릭터의 레벨을 #numberoflevels 만큼 올려줍니다. 만약 #numberoflevels 값이 없으면 1레벨을 올려줍니다. 캐릭터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레벨을 올려줍니다.

linkgrav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linkgrave #graveyard_id
현재 zone을 무덤에 연결해줍니다. 이는 만약 죽은 후에 영혼이 된 캐릭터를 현재 zone과 연결 된 무덤 중 가장 가깝고 그 영혼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faction이 설정된 곳으로 순간이동하게 합니다. 인스턴스에서는 그 영혼의 faction은 무시한 채 연결된 가장 가까운 무덤으로 이동하게 됩니다.

loadscripts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loadscripts $scriptlibraryname
현재의 것을 언로드하고 $scriptlibraryname의 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로드하거나 $scriptlibraryname이 생략된 경우에는 현재의 것을 다시 로드합니다, 이 경우 서버가 가동중인 상태에서 스크립트를 바꿀 수 있습니다.

Mod32Valu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Mod32Value #field #value
자신의 캐릭터의 #field 필드에 #value 값을 추가합니다.

modify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$parameter $value
다양한 변수의 값을 수정합니다. 각 변수의 사용법을 보시려면 .help modify $parameter 를 사용하세요.
지원되는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. hp, mana, rage, energy, gold, level, speed, swim, scale, bit, bwalk, aspeed, faction, 그리고 spell.

modify aspeed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aspeed #speed
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- 달리기, 수영, 뒤로 걷기 - 속력을 수정합니다.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속력을 수정합니다.
#speed 범위는 0에서 50 사이입니다.

modify bit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bit #field #bit
선택한 플레이어의 #field 필드의 #bit 비트를 토글합니다.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캐릴터를 수정합니다.

modify bwalk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bwalk #speed
선택한 플레이어의 뒤로 걷는 속력을 수정합니다.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속력을 수정합니다.
#speed 범위는 0에서 50 사이입니다.

modify energy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energy #energy
선택한 플레이어의 에너지를 수정합니다.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에너지를 수정합니다.

modify faction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faction #factionid #flagid #npcflagid #dynamicflagid
선택한 크리쳐의 faction과 flags를 수정합니다. 인수 없이 사용하면 선택한 크리쳐의 faction과 flags를 보여줍니다.

modify gold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gold #money
선택한 플레이어에게 금을 추가하거나 제거합니다. 만약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금을 수정합니다.
#money를 음수로 하여 사용하면 금을 제거하게 됩니다.

modify hp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hp #newhp
선택한 플레이어의 hp를 수정합니다. 만약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hp를 수정합니다.

modify mana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mana #newmana
선택한 플레이어의 mana를 수정합니다.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mana를 수정합니다.

modify rage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rage #newrage
선택한 플레이어의 rage를 수정합니다.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rage를 수정합니다.

modify scale
필요한 GM Level : 1

modify speed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speed #speed
선택한 플레이어의 달리는 속력을 수정합니다.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속력을 수정합니다.
#speed 범위는 0에서 50 사이입니다.

modify spell
필요한 GM Level : 1

modify swim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modify swim #speed
선택한 플레이어의 수영 속력을 수정합니다.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속력을 수정합니다.
#speed 범위는 0에서 50 사이입니다.

morph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morph #displayid
자신의 현재 모델 id를 #displayid로 변경합니다.

name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name $name
선택한 크리쳐나 캐릭터의 이름을 $name로 변경합니다.
명령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namego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namego $charactername
선택한 캐릭터를 자신이 있는 곳으로 순간이동시킵니다. 한 그룹에 있을 경우 캐릭터 이름을 사용해도 되지만 플레이어의 초상화를 클릭해서 선택해도 됩니다.

neargrav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neargrave [any|alliance|horde]
zone에 연결된 가장 가까운 무덤을 찾습니다. (또는 가장 가까운 무덤 중 any, alliance, horde faction의 영혼을 허용하는 무덤을 찾습니다.)

NewMail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NewMail #flag
#flag 값의 flag를 사용하여 새 편지 알림 메세제를 보냅니다.

npcflag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npcflag #npcflag
선택한 크리쳐의 NPC flags를 #npcflag 값으로 설정합니다.

npcinfo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npcinfo
선택한 크리쳐의 자세한 정보를 보여줍니다.
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정보가 포함됩니다:
- GUID, Faction, NPC flags, Entry ID, Model ID,
- Level,
- Health (현재/최고),
- Field flags, dynamic flags, faction template,
- 위치 정보,
- 그리고 크리쳐 타입, 예를 들면 만약 크리쳐가 상인일 경우.

npcinfoset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npcinfoset
할일: 내용을 채워주세요.

object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object #displayid $save
우편함 종류의 새 오브젝트를 #displayid라는 display id를 사용하여 현재 위치에 추가합니다. 만약 $save 값이 'true'이면 데이타베이스에 오브젝트를 저장합니다.

prog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prog
자신을 프로그래머의 섬으로 순간이동합니다.

QNM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QNM #flag
#flag라는 flag로 다음 우편 시간을 질의합니다.

random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random #flag
선택한 크리쳐에게 무작위 움직임을 허용하거나 금지합니다.
#flag 값이 1이면 허용, 0이면 금지합니다. 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.

recall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recall $place
여러 대도시로 자신을 순간이동시킵니다. $place에는 이동할 곳을 정의합니다.
가능한 $place에는 sunr, thun, cross, ogri, neth, thel, storm, iron, under, 그리고 darr가 있습니다.

reload
필요한 GM Level : 3
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.

reviv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revive
선택한 플레이어를 부활합니다. 플레이어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을 부활합니다.

run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run #flag
선택한 크리쳐에 대해 달리기를 허용 또는 금지합니다.
#flag 값이 1이면 허용, 0이면 금지합니다. 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.

save
필요한 GM Level : 0
문법: .save
자신의 캐릭터를 저장합니다.

security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security $name #level
$name이라는 플레이어의 보안 레벨을 #level로 설정합니다.
#level 범위는 0에서 5 사이입니다.

setvalu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setvalue #field #value #isInt
선택한 크리쳐의 #field 필드의 값을 #value 로 설정합니다. 만약 크리쳐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의 필드값을 설정합니다.
만약 #value 값이 정수라면 #isInt 값을 1로 하세요.

showarea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showarea #areaid
선택한 캐릭터에게 #areaid의 area를 드러냅니다. 만약 캐릭터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에게 이 area를 드러냅니다.

showhonor
필요한 GM Level : 0
문법: .showhonor
자신의 명예 순위를 보여줍니다.

standstat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standstate #emoteid
자신의 캐릭터의 감정을 서있는 동안 #emoteid로 변경합니다.

start
필요한 GM Level : 0
문법: .start
자신의 캐릭터를 시작 지점으로 순간이동합니다.

subname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subname $Name
선택한 크리쳐나 플레이어의 subname을 $Name으로 변경합니다.
명령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taxicheat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taxicheat #flag
선택한 캐릭터에게 모든 택시 경로를 숨기거나 드러냅니다. 캐릭터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에 대해 모든 택시 경로를 숨기거나 드러냅니다.
#flag 값이 1이면 드러내고, 0이면 숨겨집니다.

transport
필요한 GM Level : 3
아직 작동하지 않습니다.

unaura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unaura #spellid
자신의 캐릭터에게서 #spellid의 스펠에서 생긴 오라를 제거합니다.

unlearn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unlearn #startspell #endspell
선택한 플레이어에게서 #startspell과 #endspell 사이의 스펠을 제거합니다. #endspell 값이 없으면 #startspell만 제거합니다.

unlearnsk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unlearnsk #parameter
선택한 캐릭터에게서 #parameter의 스킬을 제거합니다. 캐릭터를 선택하지 않으면 자신에게서 스킬을 제거합니다.

updat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update #field #value
선택한 캐릭터나 크리쳐의 #field 필드 값을 #value 값으로 설정합니다.
만약 #value 값이 주어지지 않으면, #field 필드의 내용을 보여줍니다.

wchange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wchange #weathertype #status
현재 날씨를 #weathertype의 날씨와 #status의 정도로 설정합니다.
#weathertype은 1이 비, 2가 눈, 3이 모래이며, #status는 0이 금지, 1이 허용입니다.

worldport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worldport #map #position_x #position_y #position_z
정해진 대륙(mpa)의 특정 좌표로 순간이동합니다.

shuttdown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shuttdown #seconds
#seconds 후에 종료합니다.

cshuttdown
필요한 GM Level : 3
문법: .cshuttdown
shutdown 명령을 취소합니다.

reset
필요한 GM Level : 3
사용법:
.reset stats
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stats을 레벨 1일때의 초기값으로 재설정합니다.
사용하기 전에 착용한 모든 아이템을 벗고, 모든 오라를 디버프하세요.
.reset talents
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talents를 제거합니다.

maxskill
필요한 GM Level : 3
사용법: .maxskill
선택한 플레이어의 모든 스킬을 그 현재 레벨에서의 최대값으로 설정합니다.

ticket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ticket on
.ticket off
.ticket #num
.ticket $character_name
on/off는 GM에게 새 티켓을 직접 보여주거나 보여주지 않으며, $character_name이 있으면 이 이름의 캐릭터의 티켓을 보여줍니다. #num은 해당 번호의 티켓을 보여줍니다.

delticket
필요한 GM Level : 2
문법: .delticket all
.delticket #num
.delticket $character_name
all은 서버의 모든 티켓을 지우며, $character_name은 해당 이름의 캐릭터의 티켓을 지우며, #num은 해당 번호의 티켓을 지웁니다.

whispers
필요한 GM Level : 1
사옹법: .whispers on|off
플레이어가 GM에게 귓속말을 하는 것을 허용/금지합니다. 기본값은 mangosd.conf에 설정된 값을 따릅니다.

gocreature
필요한 GM Level : 2
사옹법: .gocreature #creature_guid
자신의 캐릭터를 #creature_guid라는 GUID의 크리쳐에게 순간이동합니다.

goobject
필요한 GM Level : 1
사용법: .goobject #object_guid
자신의 캐릭터를 #object_guid의 GUID를 가진 게임오브젝트에게 순간이동합니다.

targetobject
필요한 GM Level : 2
사용법: .targetobject [#go_id|#go_name_part]
가장 가까운 gameobject를 선택하고 보여줍니다. #go_id 나 #go_name_part 을 제시하면 gameobject tempalte에서 해당 #go_id의 gameobject나 #go_name_part를 포함하고 있는 가장 가까운 gameobject를 선택하고 보여줍니다.

delobject
필요한 GM Level : 2
사용법: .delobject #go_guid
#go_guid의 gameobject를 지웁니다.

searchtele
필요한 GM Level : 1
문법: .searchtele $substring
.tele 명령어로 사용할 수 있는 위치 중 $substring 이 이름에 들어있는 것을 검색해 모두 보여줍니다
 
   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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